Data 공부

[Customer Segment] Marketing insights for E-commerce company 본문

Data 분석/E-Commerce data

[Customer Segment] Marketing insights for E-commerce company

Junseokk 2024. 6. 6. 17:44

Customer Segment


이전 Simple Analysis에서 MAU와 (매출, 마케팅 사용금액)에는 상관관계가 없는 것을 확인했으며, 소수고객이 큰 매출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는 고객에 대한 더 깊은 분석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하였다. 따라서, 고객에 대한 세분화 분석을 진행하여 고객 유지, 재구매율 향상 유도, 맞춤형 마케팅 등의 효과를 야기하기로 한다.


Heuristic RFM 기법과 data-driven K means clustering 기법을 비교하여 고객 세분화 결과를 비교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