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공부

[LTV] Marketing insights for E-commerce company 본문

Data 분석/E-Commerce data

[LTV] Marketing insights for E-commerce company

Junseokk 2024. 6. 21. 17:00

LTV


이전 Cohort Analysis에서 고객이탈에 대한 주기에 대한 지표에 대한 중요성 등의 필요성을 확인했으므로 LTV 분석을 통해 고객의 예상 구매 횟수, 예상 구매 금액을 예측한다.

 

신규 고객 유치에 드는 비용(Acquisition Cost)가 통상적으로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Retention Cost)보다 크다는 점을 이용하여 기존 고객들의 특성 파악을 통해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설정한다.

*참고:https://pl ayinpap.github.io/ltv-practice/

 

 

 

 

반응형
Comments